'2025 묵호항 수산물 축제' 24일 개막…지역경제 활성화

기사등록 2025/10/23 15:11:15
[동해=뉴시스] 2025 묵호항 수산물 축제 안내 포스터.(사진=동해시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동해시는 ‘2025 묵호항 수산물 축제’를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묵호항 연안여객선터미널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묵호항의 신선한 수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고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인 24일 오후 6시 묵호항 특설무대에서는 개막식과 함께 신유, 못난이 삼형제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25일부터 26일까지는 맨손잡기 체험, 통발어업 체험, 어선 승선 체험, 수산물 시식행사, 노래방 가왕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한 지역 대표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반짝 경매와 수산물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먹거리 존(ZONE)도 운영된다.

시는 지역 수산물 홍보와 판로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성대 해양수산과장은 “묵호항 수산물 축제는 우리 지역 수산물의 신선함과 맛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는 동시에, 강원권 최대 항만이자 어항 복합기능을 갖춘 묵호항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