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지원…협의회 출범했다

기사등록 2025/10/17 11:41:22

기관·기업·종교단체 대표 등 19명 참여

[여수=뉴시스] 여수시청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지원 협의회 출범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여수시 제공) 2025.10.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 지원 협의회가 출범했다.

17일 여수시에 따르면 협의회는 유관 기관장, 기업인, 종교계 대표 등 19명 위원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14개월간 섬 박람회 성공을 위해 협력체계를 가동한다.

시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협의회 위원, 섬박람회지원단 및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간부 공무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출범 회의를 열고 ▲협의회의 구성 취지 및 운영 방향 ▲섬 박람회 추진 현황 ▲기관별 협력 요청 사항 등을 공유했다.

출범 회의에서 배기봉 섬박람회지원과장은 향후 협의회 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이어 조형근 조직위원회 기획본부장이 섬 박람회 추진 현황과 주요 과제를 보고했다. 기관별 협력 요청 사항에 대한 발표와 함께 기관·단체의 의견 수렴 및 협력 방안 논의가 이어졌다.

참석 위원들은 섬 박람회의 추진 상황을 명확히 이해하고 여수시의 요청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결의했다.

협의회는 2개월 주기로 정기 회의를 열고 ▲기관·단체 네트워크를 통한 홍보와 참여 확대 ▲국내외 관람객과 기업 유치 ▲행사 운영 분야별 협력 대책 마련 등을 논의한다.

논의된 안건은 각 기관·단체 실무진 회의를 통해 세부 실행계획 수립 및 이행 상황 점검 절차로 이어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