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직자 대상 인구감소·지방소멸 대응 교육 실시

기사등록 2025/10/07 09:13:00
[제주=뉴시스] 2024년 공직자 대상 인구변화 이해와 미래준비 교육 사진. (사진=제주도 제공) 2025.10.07. photo@newsis.com
[제주=뉴시스] 오영재 기자 = 제주도가 저출산·고령화, 지방소멸 등 인구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도내 공직자를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8일 실시한다.

6일 도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와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전사회적 인구교육'과 연계해 마련됐다.

공직자들이 인구 문제의 심각성을 체감하고, 담당 업무 분야에서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창의적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도청 탐라홀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에는 전문 연구진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적용 가능한 정책 시사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저출산·고령화 극복 및 미래 전략'과 '지방소멸 대응 전략'으로 구성된다.

인구변화 미래예측과 지역 균형발전의 중요성, 지방인구 감소에 대응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전략 등이 다뤄진다.

아울러 제주도와 직속기관, 사업소, 행정시 소속 공직자들이 부서별 현안과 연계한 창의적인 정책 발굴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양기철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인구구조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정책 수립 과정에서 인구요인을 고려하는 등 인구문제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yj434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