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강서소방서는 죽곡정수장에서 맨홀 등 밀폐공간 질식 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을 했다고 3일 밝혔다.
훈련은 최근 밀폐공간 질식 사고로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늘고 있어 이에 대한 구조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밀폐공간 위험성 인지와 내부환기 및 가스측정 등 대원 안전확보 ▲밀폐공간 구조장비 활용 인명구조훈련 ▲상황에 따른 신속 정확한 구조대상자 구출방법 훈련 등이다.
◇남구, 관문상가시장 아트 팝업 전시…전통시장에 문화예술의 숨결
대구 남구는 관문상가시장에서 전통시장의 역사와 정서를 기록한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한 '관문상가시장 아트팝업 전시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5일부터 26일까지 열리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전시전은 전통시장을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생활 문화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구 중구는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9월 모의평가 분석과 대입 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4일 중구청에 따르면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이 '9월 모의평가 분석 및 수능 대비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2부에서는 경북진학지도협의회 운영위원이자 무산고등학교 3학년 부장인 박재범 교사가 '대구·경북권 대학 중심 수시 최종 지원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