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영상 이벤트…시민 참여 유도
맑은 공기·청정한 지구 위한 작은 실천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환경부 원주지방환경청은 '제6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해 '온라인 퀴즈'와 '푸른 하늘 지킴을 위한 실천 영상'이벤트 등 온라인 캠페인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제안해 2020년 8월 유엔 공식 기념일로 지정됐다. 공식 명칭은 '푸른 하늘을 위한 세계 청정대기의 날'이다. 대기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맑은 공기를 위해 세계인이 함께 협력하자는 취지로 지정됐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31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원주지방환경청 소셜미디어와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퀴즈 이벤트는 원주지방환경청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게재된 카드뉴스를 참고해 '푸른 하늘의 날' 관련 퀴즈의 정답을 온라인으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푸른 하늘을 위한 실천 영상 이벤트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일상 속 실천 사항을 짧은 영상으로 찍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실천 사항으로는 가까운 거리는 걷기, 자전거 이용, 대기전력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 적정 실내온도 유지, 폐기물 배출 줄이기 등이 있다.
각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온라인 상품권이 제공된다.
조현수 원주환경청장은 "우리 모두의 작은 실천이 맑은 공기지켜 청정한 지구를 이뤄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