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군, 중간지원조직 공동체 활성화 포럼 개최 등

기사등록 2025/08/28 11:22:01
[거창=뉴시스]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중간지원조직 공동체 활성화 포럼. (사진=거창군 제공) 2025.08.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 27일 거창하천환경교육센터에서 경주시 행복황촌 마을기업 협동조합의 이수경 이사장을 초청해 평범한 사람들의 더 나은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올해 공동체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포럼은 지역 내 중간지원조직 간의 협력 체계 구축과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해 중간지원조직들이 할 수 있는 방안을 의논하기 위해 진행됐다.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거창군 농업회의소, 거창하천환경교육센터 등 다양한 공동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또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공동체별로 대안 마련에 관한 토론이 이어졌다.

◇거창 위천어린이집, 농촌형보육서비스 농번기돌봄지원 우수사례 대상
[거창=뉴시스] 거창 위천어린이집 농촌형보육서비스지원사업 우수사례 대상 선정. (사진=거창군 제공) 2025.08.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 최근 서울 삼경교육센터에서 열린 올해 '농촌형보육서비스지원사업 우수사례 워크숍'에서 국공립위천어린이집이 농촌형보육서비스지원사업 농번기돌봄지원 분야에서 우수사례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이 주관했다. 농촌형 보육서비스 지원 사업의 실효성 및 질적 향상을 위해 우수 사례를 발굴·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위천어린이집은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원하는 농번기돌봄지원 사업과 농촌아이돌봄 지원 사업을 통해 바쁜 농번기의 주말 농업인들이 농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돌봄서비스을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