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31일 NC다이노스 지원안 시민설명회 개최

기사등록 2025/07/25 15:27:16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청 전경.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5.01.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31일 MBC경남 MBC홀에서 NC다이노스 지원안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5월29일 NC 구단이 창원시에 보낸 요청 사항에 대한 창원시 지원안을 알리고 이와 관련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설명회다.

설명회는 NC 구단의 요청 사항에 대한 창원시의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일반 시민과 야구팬, 언론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원안에 대한 사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다.

그동안 창원시는 지난 6월9일 발족한 NC상생협력단TF를 중심으로 지역 국회의원 의견 수렴, 시의회 의원 전체 회의 및 관련 상임위 업무보고, 도의원 간담회, 경남도와 경남도교육청 업무협의 등 지원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각적인 협의와 소통을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NC 구단의 요청 사항과 관련한 창원시의 지원안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예정돼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청 홈페이지 카드뉴스를 참고하거나, 창원시청 NC상생협력단TF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창원시는 지원안에 대해 현재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설명회 현장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정보를 알지 못한 시민들이 현장에서 듣는 정보만으로는 의견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