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그룹, 출산·육아 장려 TF조직으로 복지 지원
우수 보육프로그램 운영 인정받은 '한세예스24어린이집'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글로벌 패션 ODM(제조자개발생산) 한세실업 등을 전개하는 한세예스24그룹이 출산과 육아를 장려하는 조직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다.
각 계열사 별 HR(인사관리)·총무팀 등을 중심으로 출산·육아 장려 TF(태스크포스) 조직을 구성·운영 중이다.
아이를 낳은 직원에게 출산 축하 선물을 제공한다.
2015년부터는 사내 어린이집인 '한세예스24어린이집'을 운영해 자녀를 둔 임직원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집은 옥수수 벽지, 천연이끼 등 친환경 자재로 조성됐다. 수족관 버스를 포함한 교보재도 모두 친환경 무독성 제품으로 마련했다.
어린이집은 독서토론, 자연 체험 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 아이들이 자연을 아끼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23년 어린이집에서 진행한 '유아 흡연 예방 교육'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개최한 '제8회 유아 흡연 위해(危害) 예방 교육 우수 사례 공모전'에서 기관활동 부문 대상에 선정돼 장관상을 받았다.
또 어린이집 교사가 개발한 놀이는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진행한 영유아 놀이 공모전인 '행복놀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년 진행되는 학부모 평가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육 환경이나 영유아의 생활 모습 등 모든 부문에서 5점 만점 중 4점 후반대를 기록하고 있다.
2022년 근로복지공단이 선정한 '우수 보육프로그램 운영 어린이집'에 선정돼 근로복지공단 본상을 받았으며, 서울시로부터 서울시장상(보육유공자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세예스24그룹이 일·가정 양립 지원에 힘써온 결과, 회사는 지난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 유연 근무 제도 등 모범적인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로 2008년부터 여가부가 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출산·육아 제도에 대한 서베이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우수한 프로그램은 그룹 전체로 확대 운영하거나 필요한 제도 개선에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