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지난 11일 마천면 가흥리 일원에서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한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기관 단체장,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천면 지덕정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덕정은 2020년부터 총사업비 35억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1만 8501㎡에 건축 연면적 392㎡의 지상 1층 규모로 과녁 3개와 사대 21개를 갖추었으며, 도로 및 주차장 등 기반 시설도 함께 마련돼 주민의 스포츠 여가 문화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함양군 백삼종 부군수, 건축 대형 공사장 현장 점검
경남 함양군은 백삼종 부군수가 최근 여름철 재난 대비를 위해 건축 대형 공사장인 ‘함양 스포츠파크 조성사업(2단계)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12일 밝혔다.
점검은 장마철 및 태풍 등으로 인한 재해를 예방하고, 공공 건축공사장의 안전관리 실태와 공정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은 함양읍 백연리 644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180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5,407㎡ 규모의 실내체육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함양군, 정수장 근로자 대상 산업안전보건교육
경남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11일 정수장 근로자 14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각각 예취기 작업방법 및 안전거리 확보, 보호구 사용에 대한 사항, 밀폐공간 작업 시 산소 농도 측정 방법, 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사고 발생 시 긴급조치에 관한 사항 등 근로자의 신체 보호와 생명과 관련된 내용이다.
또 근로자들을 직접 지휘·감독하는 관리 감독자들에게는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사항과 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해 사업장의 유해·위험 요인의 확인과 개선, 안전 점검 및 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등을 교육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