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고령화 및 인구 감소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 등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 총장은 부산교통공사 이병진 사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김석준 부산교육감과 이상천 동명대 총장을 지목했다.
◇부경대 김선진 교수,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메달 수상
국립부경대학교는 김선진 교수(기계설계공학전공)가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메달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제정된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메달은 신뢰성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한 학자를 선정해 수여된다. 김 교수는 '고온 700℃에서 Type 316L 스테인리스강의 저사이클 피로 특성 데이터의 통계적 성질' 등 탁월한 연구 업적과 학회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945년 창립한 대한기계학회는 국내 기계공학분야의 학문과 기술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현재 2만여 명의 회원이 소속된 국내 기계공학 분야 최고 권위의 학회로 인정받고 있다.
◇사상구육아종합지원센터, 취약보육(장애·다문화) 학습공동체 운영기관 선정
사상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한국보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취약보육(장애·다문화) 학습공동체 운영기관' 모집 공모에서 장애 분야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장애 영유아 보육 현장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학습공동체를 구성·운영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