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서정대, '평생배움대학 자유롭G' 수강생 모집 등

기사등록 2025/04/10 16:17:14

[양주=뉴시스] 서정대학교 전경.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 김도희 기자 = 서정대학교는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자유롭G 서정캠퍼스' 프로그램 상반기 수강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65세 이상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생애주기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과 체계적인 학습 지원을 통해 시니어 세대의 자존감 회복과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도민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경기도 지식(GSEEK)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필수 공통과정(17시간)인 경기학, 재무설계 및 마음전환교육과 65+ 맞춤형 역량 강화프로그램(73시간)이며 총 67시간 이상 참여할 경우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수강생은 ▲토닥토닥 부부인생 자서전 ▲시니어 헬시모델 ▲발효차와 시니어푸드 ▲시니어 디지털라이트 정복기 등 총 4개 프로그램 중 1개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양주소방서, 서정대 전문의용소방대 발대

경기 양주소방서는 서정대 대학생전문 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서정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서정대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는 소방과 밀접한 소방안전관리과와 응급구조학과 학생 40명으로 구성됐다.

기존 의용소방대와 협력해 소방활동을 보조하고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 취약시설 안전점검, 각종 캠페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등을 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