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 사연 선정해 음원 제작…호텔 식사권 준다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BC카드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감동 사연을 음원으로 만드는 '중요한건 표현하는 마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디야커피와 작곡가 김형석 대표가 이끄는 엔터테크 기업 '노느니특공대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진행된다. 16일까지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메시지를 전할 대상과 추억이 담긴 스토리 또는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솔직한 감정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고객 중 3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메시지는 음원으로 제작된다. 제작과정 중 일부는 AI를 활용해 제작된다. 최종 선정된 3인에게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2인 식사권도 함께 증정한다.
선정된 음원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내달 송출된다. 이디야커피 의정부 솔뫼DT점에서는 내달 19일에 해당 음원을 주제로 가수 김조한의 미니콘서트도 개최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혜택도 있다. 총 1000명을 추첨해 이디야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쿠폰을 2장씩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 당첨자 발표는 19일 개별 통지한다.
한편 BC카드는 이번 이벤트에 해당하는 AI음원 제작부터 가맹점 음원 송출까지 전반적인 서비스 과정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향후에도 BC카드만의 특색있는 이벤트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