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중앙·지방 사회보장제도 사전협의 정책 공유

기사등록 2025/02/14 15:46:28

중앙-지방 사회보장제도 사전협의 수도권 설명회

[세종=뉴시스] 이연희 기자 =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전경. 2022.09.01.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보건복지부는 14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25년 중앙-지방 사회보장제도 사전협의 수도권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권역별 설명회에서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고 있는 수많은 사회보장제도가 조화롭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자체 담당자와 직접 만나 사회보장 분야의 사전협의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아울러 사회보장제도 사전협의에 대한 실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협의제도 운용 지침상의 주요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의 기회를 가졌다. 또 사전협의 과정에서 관련 제도와 법령 반영이 미흡한 사업안에 대한 협의 조정 사례 설명을 통해 지자체가 사업 기획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복지부는 6월 말까지 권역별 설명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두 번째 설명회는 3월 중 세종에서 충청권 공무원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임혜성 사회보장위원회 사무국장은 "사회보장제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중앙-지방 간 상호 협력적 관계가 필수적"이라며 "권역별 설명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해서 중앙과 지자체 공무원 간 만남의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