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시,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단속 등

기사등록 2025/01/08 16:53:31
동두천시청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1월20일부터 2월5일까지 설 연휴 전후 관리·감독이 소홀한 취약 시기를 악용한 무단 배출 등의 불법행위 근절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설 연휴 전에는 업소의 자율 점검을 유도하고, 폐수 배출 사업장에 대한 사전 점검을 진행하며, 연휴 기간에는 환경오염 신고 상황실을 운영하고 오염이 의심되는 하천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 기간 상황실을 운영해 사고 발생 시 즉시 현장 대응할 수 있도록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며, 24시간 환경오염 신고 상담창구(128)를 운영한다.
 
◇동두천시 보건소, 임산부·영유아 대상 '영양플러스사업' 신청자 상시모집

동두천시 보건소는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신청자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신·출산·수유로 인해 영양의 위험성이 높은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영양교육과 상담 ▲정기적 영양평가 ▲보충식품(쌀, 달걀, 우유 등) 지원 등으로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키우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원 기준은 관내 거주하는 만 66개월 이하 영유아, 임신부, 출산·수유부 중 중위소득 80% 이하이다. 보건소에서 검사를 진행하여 빈혈, 저체중, 비만, 영양섭취 상태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이 있는 경우를 대상자로 선정한다.

신청 희망자는 보건소 영양상담실로 사전 예약 후 방문하거나 보조금24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