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 한방약초산업특구 '상업시설 용지' 분양 등

기사등록 2024/11/13 11:08:06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한방약초산업특구 내 상업시설용지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분양은 26일까지다. 장소는 금서면 매촌리 1428번지(산청IC 인근) 일원이다.

산청군은 지난 2022년부터 한방약초밸리지구 주거용지 34필지, 상업용지 2필지를 분양 완료했다. 이번 분양 규모는 상업시설용지 9필지 5366.2㎡다. 분양 조건은 공고일 기준 산청군에 거주해야 한다.

입찰은 온비드를 통한 지역제한 경쟁입찰로 감정가액을 기초한 최고가 낙찰로 결정된다.

◇산청 생초면-대전 송촌동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경남 산청군 생초면 주민자치회는 대전 대덕구 송촌동 주민자치회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지역의 동반발전과 친선 도모를 위해 추진됐다. 이들은 협약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협조 체제 구축, 문화 교류, 관광 활성화, 주민 복지증진 등을 약속했다.

생초면 주민자치회는 서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우호 협력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산청군, 하반기 재난안전 종사자 전문교육

경남 산청군은 12~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매뉴얼 담당부서와 재난관리책임기관 13개 협업기능 주관부서의 재난업무 관리자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하반기 재난안전 종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9조의2에 따른 것이다. 재난안전 담당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난예측론, 국가재난관리체계,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순으로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