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인지 정책 포럼' 10일 온라인 개최

기사등록 2024/10/08 08:32:36

재단 유튜브 '구읏TV'로 참여 가능

성인지 정책 포럼 포스터(사진=경기도여성가족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성별영향평가센터가 주관하는 '2024 경기도 성인지 정책 포럼'이 오는 10일 오후 2시30분 온라인으로 열린다.

8일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 따르면 재단 유튜브 '구읏TV'로 생중계되는 포럼은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제도 운영의 추진과정을 통한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실효성 있는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유튜브 생중계에 실시간 참여 가능하며, 의견을 공유하고 질의할 수 있다.

포럼에서는 김선희 경기도성별영향평가센터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토론이 이어진다. 김영선 성공회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토론에서는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나눈다.

토론자로는 유호준 경기도의회 의원, 김둘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 문은영 경기도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류다영 경기도 여성정책과 양성평등정책팀장, 홍인선 고양시 여성정책과 주무관, 변남순 수원YWCA 팀장 등이 나선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성별영향평가센터(전화 031-220-3953, 전자우편 gia@gwff.kr)로 문의하면 된다.

김혜순 대표이사는 "성인지 정책 포럼은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제도의 발전을 돌아보는 뜻깊은 자리다.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도내 성평등한 사회를 위한 정책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