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안산글로벌청소년센터 간 충남도의회 한 목소리

기사등록 2024/10/07 18:06:46

안산글로벌청소년센터 현장 방문…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선도기관 경험 공유

이상근 위원장 “이주배경 청소년 교육 소외받지 않도록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

[홍성=뉴시스]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들이 안산글로벌청소년센터를 찾아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학교 밖 다문화교육 현장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충남도의회가 학교밖 다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상근, 이하 교육위)는 7일 안산글로벌청소년센터를 찾아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학교 밖 다문화교육 현장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교육 기회를 더욱 원활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교육위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과 운영 방식을 직접 확인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시스템, 그리고 지역 사회와의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교육위는 이번 현장 방문을 바탕으로 충남의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한층 발전시킬 계획이다.

교육위 이상근 위원장(홍성1·국민의힘)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학교 밖에서도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배운 점을 바탕으로 더욱 효과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reporte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