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 윤종필 교수팀, 스포츠의학회 우수연제상

기사등록 2024/10/02 12:48:07 최종수정 2024/10/02 15:34:16
[대구=뉴시스] 경북대병원은 윤종필 교수팀이 제43차 대한정형외과 스포츠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연제상을 수상했다. (사진 = 경북대학교병원 제공) 2024.10.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경북대병원은 윤종필 교수팀이 제43차 대한정형외과 스포츠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연제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수상한 논문은 '회전근개 파열이 있는 고지혈증 환자에서 복합 또는 고용량 스타틴 치료의 유해성 연구(Is Combined or High-Dose Statin Therapy Harmful for Hyperlipidemia Patients with Rotator Cuff Tears?)'다.

연구는 보건복지부 연구 중심병원 R&D사업을 통해 수행됐다. 최근 크게 증가하고 있는 회전근개 질환에서 고지혈증 및 스타틴 치료의 영향을 분석하고, 근위축 및 지방변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규명했다.

향후 새로운 재생 치료의 이론적인 토대를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연구는 스포츠 의학 및 정형외과 분야의 유력 학술지인 미국 스포츠의학회지(American Journal of Sports Medicine)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