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칙칙붐'도 넘겼다…15번째 1억뷰 뮤비

기사등록 2024/09/28 09:29:57
[서울=뉴시스] 스트레이 키즈.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9.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대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스키즈)가 최근 활동곡 '칙칙붐(Chk Chk Boom)' 뮤직비디오로 통산 15번째 1억 뷰 기록을 세웠다.

28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7월19일 발매한 미니 9집 '에이트(ATE)'의 타이틀곡 '칙 칙 붐'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달성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로써 '신메뉴', '백 도어' 등에 이어 이번 '칙 칙 붐'까지 총 15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타이틀을 수성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첫 컴백작 '에이트'로 호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대세' 위상을 공고히 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첫 등장과 동시에 1위에 올랐던 스트레이 키즈는 이 앨범으로 5개 작품을 연속 1위에 직행시킨 첫 번째 그룹이 됐다. 또한 빌보드와 국제음반산업협회(IFPI)의 그리스 앨범 차트에 1위로 진입한 이래 7주 연속 정상을 지키며 K팝 및 아시아 아티스트 가운데 유일한 기록을 썼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0월6일(이하 현지시간) 열리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AMAs')에 출연한다. 올해 50주년을 기념하는 'AMAs'에서 퍼포머로 나선다. 스트레이 키즈는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해당 시상식에서 K팝 그룹이 두 번째로 공연한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8일(현지시간) 싱가포르로 월드투어 '도미네이트'를 이어간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