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사용 줄여요"…'바이바이’ 챌린지 릴레이 동참

기사등록 2024/09/28 10:01:00 최종수정 2024/09/28 10:20:16

박인석 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서울=뉴시스] 박인석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이 환경부가 추진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제공) 2024.09.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박인석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이 환경부가 추진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박 이사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다회용품 사용 권장 메시지와 함께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박 이사장은 조인호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KFRM) 단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박 이사장은 “환경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플라스틱 줄이기에 앞장서겠다”며 “이번 기회에 임직원들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고 환경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다음 챌린지 도전 주자로 국가생명윤리정책원장 홍창권 원장을 지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