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대구시와 2024 대구메이커페스타 개최

기사등록 2024/09/27 10:23:58
대구교육청, 대구시와 2024 대구메이커페스타(DMF) 개최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대구시와 공동으로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2024 대구메이커페스타(DMF)를 개최한다.

27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대구메이커페스타는 2019년 제1회를 시작으로 창의적 발상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한 지역 대표 메이커 축제로 자리 잡은 행사다.

다양한 부스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 행사에서 26개 학교와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이 창의적인 체험과 더불어 놀이와 배움이 결합된 메이커-스쿨존 30개 부스를 운영한다.

메이커-스쿨존 주요 운영 부스는 ▲별자리를 담은 나만의 무드 액자 만들기(화원초) ▲헤어핀 칼림바 만들기(대명중) ▲레이저 각인으로 만드는 나만의 오르골 만들기(성서초)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으로 만드는 지속가능 우리마을(동덕초) ▲폴리염화비닐(PVC)을 활용한 플라워 풍선 만들기(창의융합교육원) 등이다.

또 ▲메이커 토크쇼(유튜버 긱블) ▲아트 메이커 스테이지(저글링 버블쇼, 버스킹 공연) ▲메이커 참여 이벤트(우리 동네 신동찾기, 이색 탁구대결 AI를 이겨라!) 등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 무대행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메이커페스타 누리집(www.dgegumakerfesta.com)을 참고하면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2024 대구메이커페스타를 통해 학생, 교사, 가족공동체가 함께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육과 놀이를 결합한 체험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