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음료·쿠폰 지급" 스타벅스, 전방부대 국군장병 응원 나서

기사등록 2024/09/25 11:14:11

강원도 철원군 육군 GOP 전방부대 방문해 커피 전달

국방부와 체결한 '영웅(Hero) 프로그램' 협약 일환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군 장병에게 커피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연천전곡DT점에서 육군 제5보병사단과 커피 전달식을 갖고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GOP 부대를 방문해 부대 내 모든 장병들을 대상으로 아이스 커피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이번 커피 전달식은 스타벅스가 지난 6일 국방부와 맺은 '영웅(Hero)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국군의 날을 맞아 전방부대 GOP에서 복무중인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웅(Hero) 프로그램은 군 장병의 사기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 활동을 중심으로 전방부대 방문 음료 제공, 전 장병 대상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취업박람회 및 취업 상담 진행 등으로 구성된다.

스타벅스는 협약 기간 중 격오지 전방부대에 방문해 약 1만여 명의 장병들에게 음료를 제공한다.

다음 달 중 군인 전용 앱을 통해 국군장병 51만명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발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또한 10월1일부터 ▲계룡대로DT점 ▲고양대로DT점 ▲파주문산DT점 ▲지행역점 ▲연천전곡DT점 ▲속초DT점 ▲동해DT점 ▲평택안중DT점 ▲평택송탄점 ▲김포구래점 등 군부대 인근 매장 10곳에서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슬리브를 통해 장병들에 대한 응원을 이어간다.

국군장병 취업 박람회에 참가해 전역 예정 장병들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22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첫 참여한 이후 매년 꾸준히 이어오며 3년간 약 1245명의 장병들을 대상으로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국군의 날을 맞아 전방부대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며 복무 중인 국군장병분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unris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