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도산·서면까지…요즘 핫한 팝업스토어 뭐있지? [명절 어디가볼까③]

기사등록 2024/09/14 18:30:00 최종수정 2024/09/14 18:42:24

딥디크·아이소이·무신사까지…팝업스토어 성지 '성수동'

"MZ 브랜드 만나볼까" 압구정에 모인 에이피알·마뗑킴

세븐일레븐·스파오, 부산에 팝업·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서울=뉴시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랑스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고가 향수 라인 신제품을 출시하고 다음 달 27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패션·뷰티 브랜드들이 핫플레이스인 서울 성수·도산, 부산 서면 등에서 잇따라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마뗑킴·스파오 등 K패션 브랜드들 역시 잇따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고객들을 사로잡는 모습이다.

◆"딥디크에 아이소이까지" 팝업스토어 성지, 성수동 가볼까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랑스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고가 향수 라인 신제품을 출시하고 다음 달 27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딥티크는 자연에 대한 찬사를 담은 이번 컬렉션을 오감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팝업 공간을 연출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협업 아티스트 '나이젤 피케(Nigel Peake)'의 삽화 드로잉도 매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정중앙에는 5가지 향을 예술적으로 시각화한 대형 크리스탈 분수 오브제가 설치됐다.

팝업스토어 방문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있다.

사전 방문예약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신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향수 샘플과 미니 파우치를 증정하며 현장에서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클래식 향수 샘플 1종을 추가 증정한다.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 역시 다음 달 9일까지 약 한 달간 서울 성수동에서 '장수진 수분포차' 팝업스토어를 연다.

장수진 수분포차는 아이소이의 수분 베스트셀러 장수진 수분크림을 메인으로, 건조한 일상은 물론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충전할 수 있도록 마련한 브랜드 팝업스토어다.

장수진 수분크림의 수분력을 형상화한 게임은 물론 다양한 포토존, 굿즈를 통해 수분에 취해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수분투어 이벤트를 마치고 나면 장수진 수분포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장수진 파우치 키링' 굿즈가 제공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장수진 수분크림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망그러진곰 컬래버레이션 키링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최근 성수에 새로운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오픈했다.

매장 입구에는 약 80평 규모의 '팝업존'이 들어섰으며 최근 가장 화제성이 높은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핫한 브랜드 도산에 모였다…에이피알·마뗑킴·설화수 단독 매장
[서울=뉴시스]스페이스 도산 내부.2024.08.30.(사진=에이피알 제공)photo@newsis.com 

패션·뷰티 업체들의 플래그십 스토어 성지로 서울 압구정로데오가 떠오르고 있다.

에이피알은 최근 자사 브랜드 메디큐브, 포맨트, 널디를 한 자리에 모은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을 오픈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으로 구성된 이번 스토어는 '미지의 행성들을 탐사하는 우주정거장(Outpost in Planet M)'이라는 콘셉트 아래 기획됐다.

스페이스 도산은 입구부터 우주정거장을 연상시키는 에어로크 연출을 비롯해 실내 벽면 전체 LED를 통해 신비로운 우주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표현했다.

우주 콘셉트의 전시장과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 대표 제품들의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국내 패션 브랜드 '마뗑킴' 역시 서울 압구정 도산공원 인근에 총 2층 규모의 매장을 지난 13일 오픈했다.

1층은 2024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과 시그니처 액세서리를 포함한 의류 컬렉션과 남성 라인을 선보인다.

2층에는 하이엔드 라인 '킴마틴'을 비롯한 마뗑킴의 인기 라인업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언더웨어 브랜드 베리시 역시 도산에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FC세븐일레븐, 부산 앙코르 팝업스토어…스파오도 서면에서 플래그십 선봬
[서울=뉴시스] 세븐일레븐 앙코르 팝업스토어 인 부산(사진=코리아세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븐일레븐은 K리그·산리오캐릭터즈와 트리플 컬레버레이션으로 선보인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가 부산에서 열린다.

FC 세븐일레븐 앙코르 팝업스토어 인(IN) 부산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된다.

실내 아울렛 1층 스트리트에서는 실내 팝업존이 운영되며, 실제 K리그 선수들이 이용하는 락커룸이 산리오캐릭터즈 캐릭터들과 함께 구현됐다.

굿즈샵에서는 총 300여종의 굿즈를 각 구단별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부산 팝업에서는 오픈 1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던 K리그x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을 비롯해 인형·키링·머플러 등 잠실 팝업 당시 완판 됐던 인기 굿즈 상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 역시 부산 서면 중앙점 플래그십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

부산에서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스파오 서면 중앙점' 플래그십 스토어는 ▲남녀 캐주얼 ▲포맨 ▲포우먼 ▲생활용품 등 다채로운 상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전체 면적 400평의 대형 매장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젊음의 거리에 자리 잡았으며, 서면역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newsis.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