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하와이주립대, 교환학생 운영협약 체결

기사등록 2024/07/24 10:36:20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웨스트오아후캠퍼스 티모시 박(Timothy Park) 국제처장과 대구과학대 강윤영 국제교류센터장(오른쪽)이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는 24일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웨스트오아후캠퍼스(UHWO)와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정을 통해 양 대학은 어학과 학업성적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한 학생을 1년 최대 2명까지 선발해 1학기 동안 교환학생으로 파견하게 된다.

특히 선발된 학생들은 각 대학으로부터 등록금 100% 감면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MOA 체결에 앞서 양 대학은 지난 2023년 교육 협약 체결을 통해 올해 여름방학 동안 대구과학대 간호학과 학생 12명을 UHWO로 파견해 총 4주간의 인턴십도 진행하고 있다.
 
박지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대학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와 학문적 지식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 교류 대학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UHWO는 1907년에 설립돼 9개의 학사과정, 46개 세부전공 및 15개의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학과 뉴미디어, 사이버보안, 보건학, 경영학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시스템(UH)의 4년제 메인 캠퍼스 중 하나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에 필요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