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김해여성센터, 가족 특공대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5/29 14:37:37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검사의 날 운영

[김해=뉴시스]김해여성센터 가족특공대 운영. 2024.05.29. (사진=김해여성센터 제공).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시여성센터(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맘·대디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친화 프로그램 '가족 특공대'를 운영한다.

김해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저학년 자녀가 있는 직장맘·대디 가정을 모집해 가족 성평등 교육, 냅킨아트로 우리 집 꾸미기, 핸드메이드 생활도자기 만들기 등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족 특공대는 경남도 양성평등사업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의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가정 내 고정된 성역할을 탈피하여 올바른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며 가족친화와 일·가정 양립에 목적을 두고 있다.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검사의 날 운영

김해시는 6월 5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에서 수송부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검사와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장거리 이동 시 발생하는 운행차 배출가스를 사전에 점검해 미세먼지를 줄이는 동시에 안전한 운행을 위한 차량 점검을 한다.

영남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과 함께 자동차 배출가스 검사, 자동차 무상점검, 와이퍼 무상교체, 워셔액 보충 등 혜택을 제공하고 고농도 미세먼지와 오존 경보 발령 시 행동요령 등 홍보 캠페인을 병행한다.

자동차 연료의 종류에 따라 경유 차량은 매연, 휘발유와 LPG차량은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HC) 등을 측정한다. 검사 결과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하더라도 행정처분 등의 불이익은 없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