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기숙사, 수원컨벤션센터와 마이스 산업 알리기 협력

기사등록 2024/05/23 17:46:05

수원 마이스터즈 활동 지원

[수원=뉴시스] 경기도기숙사, 희망둥지협동조합, (재)수원컨벤션센터 업무협약. (사진=경기도기숙사 제공) 2024.05.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기숙사는 23일 운영법인인 희망둥지협동조합, (재)수원컨벤션센터와 경기도기숙사 입사생들에게 수원시가 추진하는 '관광 마이스(MICE) 산업'과 마이스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수원 마이스터즈(MICE+Supporters)'를 알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기도 대학생·청년들의 마이스(MICE)에 대한 이해 제고 ▲경기도기숙사 입사생들의 수원 마이스터즈 활동 지원 등이다.

조도연 경기도기숙사 관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기숙사 입사생들이 국제적으로 관심이 많은 MICE 산업에 대한 이해와 수원 마이스터즈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재)수원컨벤션센터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이필근 (재)수원컨벤션센터 이사장은 "경기도기숙사 입사생들이 마이스 전문 교육과 관련 최신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세계 각국에서 관광자원으로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는 MICE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