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 원서접수를 지원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에 응시하고 싶은 대상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응시원서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비치하여 진주교육청에 대리 접수할 계획이다. 또한 이후 이루어질 시험에 대해서도 현장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검정고시 응시는 서면 접수 시 응시원서와 본인 증명사진 2매, 본인 해당의 최종학력 증명서 1부가 필요하다. 본인 해당의 최종학력 증명서는 경상남도 교육청 홈페이지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문의 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합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지원, 대입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및 자기계발프로그램, 건강검진지원, 개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전화(055-930-3908~9) 또는 방문 접수 후 이용할 수 있다.
◇ 청원영농조합법인, 농축산물가격안정기금 200만원 기탁
경남 합천군 청원영농조합법인(대표 이은두)은 13일 합천군청을 방문해 농축산물가격안정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청원영농조합법인은 2014년에 설립한 영농법인으로, 1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활발한 영농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청원영농조합법인은 농업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행정 및 여러단체들과 뜻을 함께 하기위해 기금을 기탁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법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키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