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거창군, 친절공무원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3/11/28 14:16:41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경상남도 친절공무원 경연대회에서 거창군 환경과 정재훈 주무관이 ‘우리 모두 친절 마술사’라는 주제로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경상남도 내 시군에서 선발된 친절공무원 13개 팀이 참가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일선 현장에서 경험한 생생한 친절 체험담, 친절 마인드를 유머와 감동으로 자유롭게 표현했다.

거창군 대표로 출전한 환경과 정재훈 주무관은 마술과 친절의 관계를 3가지 방법으로 설명하며 행동으로부터 시작되는 친절, 맞춤형 친절, 미소와 웃음의 친절로 누구나 쉽게 친절에 접근할 수 있음을 마술쇼와 함께 선보이며 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거창군, 2024년도 정부 벼 보급종 신청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2024년도 정부 벼 보급종 신청을 오는 12월 15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일반농업인이며, 공급품종은 영호진미, 영진, 새일미, 해담, 삼광, 해품, 추청, 조영, 백옥찰, 동진찰 등 10개 품종이다.

2024년 공공비축 매입 품종은 조생종인 해담과 중만생종인 삼광이다.

정부 보급종은 종자 검사규격에 합격한 정부 보급 종자로 품종 고유 특성이 잘 나타나고 순도가 높은 특징이 있으나, 전량 미소독 종자로 공급되므로 대표적인 종자 전염병인 키다리병, 주요 병해인 도열병, 깨씨무늬병 등의 방제를 위해 벼 보급종 사용 농가의 철저한 종자소독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신청된 보급종은 내년 1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해당지역 농협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신청이 확정된 후에는 물량변경 및 취소(환불)가 불가하므로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 거창군, 2023년 제2차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회의 개최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최근 군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제2차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 지원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설치된 협의회는 거창군, 거창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등 8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주민 지원계획에 대한 협의와 자문 기능을 한다.

회의에서는 2023년 거창군 다문화가족 축제 추진 결과 보고에 이어 2024년 결혼이민자가정 친정나들이 사업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또 참여 기관별 추진 중인 사업을 공유하며 협력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