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참가기업 온라인 마케팅 맞춤 지원 효과 '톡톡'

기사등록 2023/10/19 09:40:30

지리산 청강원 제품 키워드 순위 786위→8위로 인기 급상승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기업 이미지 제품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이하 조직위)는 이번 엑스포 참가기업에 온라인 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 결과 기업의 온라인 비즈니스 역량이 강화되어 높은 성과를 이뤘다고 19일 밝혔다.

항노화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7월부터 20개 기업을 지원한 이번 사업은 마케팅 전문가의 1:1 기업 컨설팅을 통한 세부적인 기업 진단을 실시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항목을 기업이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택 제공 사항은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키워드/콘텐츠 검색 광고 ▲라이브 커머스 진행 ▲마케팅 디자인 제작 ▲제품 사진 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바이럴 버즈 컨텐츠 광고 ▲SNS 제품 홍보 마케팅 ▲제품 협찬 및 홍보 영상 제작 등으로 이루어졌다.

대표적으로 산청군 소재 기업의 ‘지리산 청강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지리산에서 재배한 구기자와 황차를 사용해 만든 발효차인 ‘마고네 콤부차’를 인플루언서 협찬 광고 및 바이럴 버즈 콘텐츠 노출 등 SNS와 온라인 플랫폼에 다방면으로 홍보하여 20~30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관련 쇼핑 검색 키워드인 ‘발효 콤부차’에서 해당 제품이 기존 786위에서 8위로 급상승하며 콤부차 시장 내 입지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진주시 소재 기업인 ‘인섹트라온’은 디스플레이 배너광고를 지원받아 둥근대마를 가수분해해 만든 식물성 뮤신 이너뷰티 제품인 ‘인어타임 뮤신’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했다.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산청엑스포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평소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던 김성호 대표는 “단순히 배너 광고에만 그치지 않고 1:1 컨설팅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실제 활용할 수 있었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하여 사업에 대한 높은 만족을 보였다.

이 외에도 ‘산청군 양잠농업협동조합’은 제품 사진 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을 지원받아 ‘누에와 여주환’ 제품의 온라인몰 상세페이지를 새 단장했고, 하동군 소재 기업인 ‘슬로푸드’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추석 특판을 진행하는 등 20개 기업이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통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으로 온라인 시장의 입지를 넓히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이번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며 “남은 사업 기간 참여기업들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은 10월 말 마무리 된다. 조직위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참가기업들이 다양한 온라인 판로에 진출하고 신규 고객 및 매출을 확보하는 등 기업의 온라인 시장 내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