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사회적경제 판매장터·체험박람회 14일 개최

기사등록 2023/10/11 13:32:03

경남 사회적경제 혁신도시…사회적경제기업 21개 사 참여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 사회적경제 판매장터 체험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10.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오는 14일 경남 사회적경제 혁신도시(구 산업단지공단 동남 전시장)에서 사회적경제 판매장터 및 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에는 사회적경제 기업 21개 사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을 판매한다.

체험부스에서는 대감엿 만들기, 라탄 바구니 만들기, 천연염색 체험, 타로 체험, 플라스틱 재활용 열쇠고리 제작 체험 등 10여 개의 체험행사를 운영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또, 판매부스에서는 벚꽃식혜, 분식(쌀 떡볶이/닭강정), 제로웨이스트 제품, 손뜨개 제품 등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만든 제품과 단감즙, 요거트 등 다양한 먹을거리 상품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오케스트라, 거리공연, 빅벌룬쇼 공연과 아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등 놀이시설도 운영한다.

나재용 경제일자리국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관심을 두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