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까…DDP서 컨퍼런스

기사등록 2023/10/04 10:15:00 최종수정 2023/10/04 11:54:04

서울시·금융감독원, 공동개최…유튜브 생중계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서울시가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컨퍼런스'를 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2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핀테크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로, 금융감독원과 공동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디지털금융 도시 서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핀테크 산업 발전을 논의하고자 국내외 핀테크 전문가 및 리더가 참여한다.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도 온라인 생중계된다.

오세훈 시장의 개회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의 환영사,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의 축사가 차례로 진행된다. 이어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이숙자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의 축사도 이어진다.

글로벌 100대 유니콘 기업이자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인 (주)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이승건 대표가 기조연사로 참여해 ‘핀테크는 어떻게 사회적 효용을 만드는가’라는 주제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3개의 주제 세션이 진행된다. 세션별로 ▲핀테크 허브 전략과 감독 방안: 금융기관 협업 지속가능성 ▲핀테크 산업 육성 방안: 핀테크 펀드와 투자 생태계 ▲세계 속 핀테크: 지역별 성장 동향과 비전을 주제로 진행하며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연사들이 발표한다.

DDP 현장에는 혁신 핀테크 기업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핀테크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피노베이션 챌린지 선발 기업 ▲핀투데이-제2서울핀테크랩 데모데이 참여 기업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참여 기업 등 유망 핀테크 기업을 포함한 총 21개 홍보부스가 차려져 혁신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는 5일에는 오픈 토크–슈카와 함께하는 핀테크 이야기, 글로벌 핀테크 인사이트,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 6일에는 핀투데이–제2서울핀테크랩 데모데이,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이 개최된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컨퍼런스가 금융 산업의 핵심 서비스로 부상한 핀테크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유망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서울이 디지털금융 선도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 또한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