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한방·항노화 제품 520만 달러 수출협약

기사등록 2023/09/19 09:37:28

한방항노화산업관 참여 기업인의 날 개최

기업, 기관 및 해외 바이어 간 소통의 시간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산청군 한방항노화산업관 기업인의 날 행사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회장, 이하 조직위)는 18일 오후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 참여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 기관, 바이어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한방·항노화 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기반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동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 류명현 도 산업통상국장을 비롯하여 도내 항노화 관련 기관 및 참여 기업인과 수출상담회 참가 해외 바이어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협약식, 한방·항노화 관련 정책 소개, 도내 항노화 기업 우수사례 소개,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산업관 참여기업과 수출상담회 참여 해외 바이어 간 수출협약식이 진행되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분야 기업 4개 사와 해외 바이어사 간 총 520만 달러의 수출협약이 성사됐다.

특히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A사의 경우 미국 바이어사와 400만 달러 수출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도내 대표 항노화 기관인 경남항노화연구원과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는 한방·항노화 관련 주요 정책을 소개했다.

경남항노화연구원에서는 항노화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지역 연고의 한방약초산업 육성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소개했다.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는 경남 항노화·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그린 바이오산업 육성 전략으로‘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 사업’을 소개했다.

류명현 도 산업통상국장은“한방·항노화산업은 세계시장에서 큰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산업이고, 한방·항노화산업 발전의 원동력은 한방항노화산업관에 참여한 기업인 여러분들이다”라며 참가 기업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한방·항노화 분야에서 산청이 하나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한방항노화산업관에서는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한의약 제품 등 한방·건강·뷰티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