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플러스, 리튬이차전지용 수산화리튬 NET 적용 제품 확인 취득

기사등록 2023/07/21 16:14:22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리튬플러스는 리튬이차전지용 수산화리튬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신기술(NET) 적용 제품 확인'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신기술 적용 제품 확인을 받은 리튬플러스의 리튬이차전지용 수산화리튬은 글로벌 수산화리튬 생산 업체 제품 대비 불순물과 탄산 함량이 낮다.

신기술 적용 제품 확인 제도는 신기술 인증을 받은 기술을 적용해 생산된 제품을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생산현장을 방문해 신기술이 적용됐는지 확인하고 심사한다.

신기술(NET) 적용 제품 확인을 받은 기업은 국가, 공공기관 등이 구매를 지원한다. 일례로 국가계약법·지방계약법에 따라 신기술 적용 제품은 정부가 수의계약으로 구입할 수 있고,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대상이 되며 우수 조달제품으로 선정될 시 수요기관에 우선 공급될 수 있다. 또 정부·지자체의 R&D(연구개발) 사업과 제품 수출 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금융기관으로부터 자금 지원 시 우대를 받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리튬플러스가 생산하고 있는 수산화리튬은 리튬이차전지의 핵심 원자재이나 전량 해외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특히 이 중 84%가 중국에서 수입되고 있다. 최근 중국의 핵심 광물 수출 통제 정책에 따라 공급이 불확실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신기술(NET) 적용 제품 확인은 더욱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