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전북 체육영재 찾는다… 제3회 체육영재선발대회 개최

기사등록 2023/07/05 15:07:55

전북체육회, 8월3일까지 대회 참가자 모집…우승자 다양한 혜택

[전북=뉴시스] 제2회 체육영재선발대회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 체육 꿈나무 육성·발굴의 장인 체육영재선발대회가 다음 달 무주군에서 펼쳐진다. 

5일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체육영재선발대회가 다음달 22일부터 8일간의 예선을 시작으로 본선과 결선이 순차 진행된다.

이 대회는 운동에 재능이 있는 숨은 체육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도 체육회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국 최초로 시도·도입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참가자격은 도내 초등학생(3~6년)과 중학생(1년) 중 기초체력이 우수한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학교 운동부에 소속 돼 있는 선수와 스포츠클럽 전문선수반에 있는 학생은 제외다.

또한 2021·2022년에 열렸던 영재선발대회에 출전해 체육장학금을 받은 학생 역시 참가할 수 없다.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결선 진출자들을 비롯해 최종 우승자들에게는 장학금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우승자를 배출한 해당 학교와 시·군체육회에도 포상금이 지급 될 예정이다.

참가자 접수는 8월3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재학중인 학교의 시·군체육회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체육회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도 체육회 영재복지과(063-250-8321~2)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