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거창군, 하절기 특별방역 돌입 등

기사등록 2023/06/13 11:05:37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주상면을 시작으로 전 지역에 모기, 진드기 등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달부터 10월까지 ‘하절기 집중 방역 소독’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집중 방역 소독은 주상면 18개 마을에 주 3회 실시하며 주거 밀집 지역, 모기 서식지, 하수구 등 최근 급격한 기온상승으로 감염병 발생이 우려되는 방역 취약지를 집중적으로 방역 소독을 강화한다.

또 지역 주민이 취약 지역 방역 소독을 신청하면 현장에 찾아가 방역을 해주는 ‘찾아가는 방역’도 함께 추진한다.

한편, 특별 방역 돌입에 앞서 방역 장비 정비와 방역 근로자 대상 올바른 방역 소독 방법, 약품 취급 시 주의 사항, 사업장 안전관리, 중대재해처벌법 강의 등 안전보건교육을 완료했다.

◇ 거창군,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홍보 캠페인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지난 12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에서 소방본부, 승강기 안전기술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승강기 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현장 조치를 위해 6월 28일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산업단지 내 승강기 제조업 및 유지관리업체를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요령 등을 홍보했다.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은 구조기관의 실제 구조 역량 강화 및 승강기 사고 시 행동 요령을 경험하기 위해 ▲승강기 안전교육 ▲승강기 사고대응 실제 훈련 ▲심폐소생술 교육 ▲승강기 안전 체험 등으로 구성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승강기안전기술원은 일상생활 속 편의시설인 승강기 안전을 위해 기술 연구개발과 보급, 승강기안전인증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 거창군새마을회, 양파 재배 농가 일손 돕기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새마을지도자 경남 거창군협의회(회장 박종한)와 거창군새마을부녀회(회장 신영애)는 지난 12일 회원 20명이 참여해 신원면 양지마을 양파 재배 농가의 일손 돕기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일손 돕기는 농번기에 일손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함께 하는 이웃 공동체를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편 새마을지도자거창군협의회, 거창군새마을부녀회는 홀몸 노인 사랑 잇기 운동, 사랑 나눔 꾸러미 전달 등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활동과 일회용 비닐·플라스틱 줄이기 운동, 폐 현수막 재활용 센터 운영 등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거창군, 하반기 선도자 목공 체험 교실 참가자 모집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2023년 하반기 선도자 목공체험교실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선도자 목공체험교실은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목공 체험을 통해 기후 위기 시대에 친환경 목재 문화를 널리 확산 시키는 선도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위천면에 있는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 주말(토·일) 시간에 수준에 맞는 초급·중급과정을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하반기 선도자 목공체험교실은 안전한 목공구 사용법으로 누구나 쉽게 간단한 생활 소품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