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식...9일 춘천 강원대서 개최

기사등록 2023/06/08 18:52:27

한창섭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 등 2천여 명의 내외 귀빈 참석

강원도청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축하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식’이 오는 9일  춘천 강원대학교 백령아트홀에서 2000여 명의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8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서는 한창섭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남형기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이 참석하여 강원특별자치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다짐하게 된다.

또한, 300만 강원도민을 대표하여 강원도 지역 국회의원, 강원도의회 권혁열 의장과 도의원, 시장·군수, 시·군의회 의장단, 강원도민회, 강원특별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민들이 기억해야 할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와, 의인들, 그리고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인재들을 특별히 초청됐다.
 
이번 출범식 관련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가 628년 만에 강원특별자치도로 새롭게 탄생하는 이 순간,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대한민국의 위대한 역사, 위대한 한강의 기적 뒤에는 항상 우리 강원도, 강원도민이 있었다. 강원특별자치도가 잘 되는 것이 곧 대한민국이 잘되는 길이다”며, “과감히 규제를 풀고, 산업을 키우고, 일자리를 늘려 강원특별자치도를 자유와 번영의 미래산업 글로벌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