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이승화 산청군수, 재해예방사업장 현장 점검 등

기사등록 2023/04/25 11:50:53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이승화 산청군수, 법평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생비량)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이승화 군수가 재해예방사업장을 찾아 안전사고 예방과 성실시공을 주문했다.

25일 산청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이승화 군수가 재난취약지역과 재해예방사업장을 방문해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법평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신아 급경사지 붕괴위험지구 등을 찾아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및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산청군은 여름철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점검반 4개반을 편성해 인명피해우려지역 73개소 및 재해예방사업장 15개소 등 총 88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점검은 호우로 인한 침수, 붕괴, 토사유실 등 각종 재난 뿐 아니라 인명, 재산 피해 대비에 초점을 맞춰 이뤄진다.

◇산청군, 고위공직자 4대 폭력 예방 교육

경남 산청군은 지난 24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고위공직자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관장을 포함한 고위직 대상 4대 폭력예방 교육이 별도 교육으로 의무화됨에 따라 추진됐다.

4대 폭력은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으로 일반 직원 등과 구분해 연 4시간이상 별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5급 이상 고위공직자 38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교육은 김명륜 젠더교육플랫폼효재 원장을 초청해 진행됐다.

◇산청군, ‘이강플레이’ 초청 공연 마련

경남 산청군은 오는 28일 오후 7시 산청군문화예술회관에서 예술단체 이강플레이 초청 공연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림 읽어주는 여자-최지인의 갤러리 콘서트’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MBN 아나운서 출신 작가 최지인의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관객과의 대화를 이끌어내는 관객 참여형 콘서트로 진행된다.

특히 꽃과 새를 민화로 그리는 최지인 작가의 작품 영상이 무대에 펼쳐지고 그림에 대한 설명과 삶 속에 행복 찾기, 미술로 아트테크 하는 법, 미술교육 등 그림 강연이 펼쳐진다.

또 강연 주제와 어울리는 음악들을 선정해 강연과 스토리텔링한 라이브 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가슴 벅찬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