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식] 제17회 주산벚꽃축제· 시민화합 건강걷기 대회 등

기사등록 2023/04/03 10:00:07
벚꽃축제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ㅗ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보령시는 오는 8일 주산면체육회 주최로 주산면 화산천변 및 벚꽃길 일원에서 ‘제17회 주산벚꽃축제’가 열린다고 3일 밝혔다.

보령댐 하류 웅천천에서 시작, 6.7km 구간에 걸쳐 심어진 왕벚나무 2000여 그루가 매년 봄이면 벚꽃터널을 이뤄 장관을 이룬다. 해양성 기후로 수도권과 남부지방보다 상대적으로 늦게 개화해 다른 지역보다 늦은 시기까지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주산초등학교부터 화산천까지 4.4km 구간을 걸으며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시민화합 건강걷기 대회’와 축하공연, 주민화합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축제 참가자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령시, 3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표창

충남 보령시는 시정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직원 5명을 3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선정하고 표창했다고 3일 밝혔다.

홍보미디어실 손인중 주무관은 각종 행사와 축제,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관광지 등 다양한 분야의 홍보사진을 촬영해 제공했고 새마을공동체과 서성옥 새마을자치팀장은 시민·직원 칭찬릴레이 캠페인, 맞춤형 시책 추진, 시민대상 아카데미 운영 등 미소·친절·청결·칭찬 시책을 확대 추진했다.

건설과 유현욱 주무관은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합동설계태스크포스팀을 운영, 4억2000만 원의 예산을 절감했고 열린민원과 이미애 주무관은 여권 발급신청 접수 5900건 및 교부 5500건, 분실 신고 240건을 처리, 급증한 해외여행 수요에 대응했다.

환경보호과 유성용 주무관은 청라면 나원리 불법매립 민원과 관련해 이장 및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불법매립 폐기물을 전량 처리해 민원을 해결했다.

 
열심히 일한 공무원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