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 학교밖청소년 스키체험 프로그램 & 겨울철 건강서비스 등

기사등록 2023/02/20 11:08:20 최종수정 2023/02/20 11:13:58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밖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양산에덴벨리리조트에서 '신체단련 재미UP 스킬UP 스키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겨울 스포츠 체험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체를 단련하고 자존감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전문강사와 함께 A자로 서는 방법, 넘어지는 방법 등 기본적인 자세를 익히고 중급단계에 도전하는 정신을 보여주는 등 스키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처음 스키를 타는데 강사 선생님께서 기초단계부터 잘 알려주셔서 재미있게 탈 수 있었다. 무엇이든 노력하면 성취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는 소감을 전했다.


◇찾아가는 경로당 겨울철 건강서비스 제공


창녕군은 이방면에서 옥천경로당을 시작으로 맞춤형 건강상담으로 '겨울철 건강UP! 활력UP!' 찾아가는 경로당 겨울철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찾아가는 경로당 겨울철 건강서비스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혈당검사, 노인우울검사(GDS)와 치매선별검사(CIST) 등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만성질환에 대한 개인별 관리법을 안내함으로써 본인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맞춤형 건강상담을 통해 확인된 내용을 바탕으로 관계기관과 연계해 어르신들이 지속해서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어르신들이 본인의 상태를 파악하고 이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