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IT업계를 이끄는 대표주자인 '네카라쿠배당토(네이버·카카오·라인플러스·쿠팡·배달의민족·당근마켓·토스)' 가운데 네이버·카카오·쿠팡·당근마켓 등이 신입 및 인턴 직원을 채용한다.
11일 채용플랫폼 캐치 채용공고에 따르면 네이버 사업개발센터에서 15일까지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IT산업 리서치 및 분석 역량과 엑셀 등을 통한 데이터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역량을 갖췄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전략 컨설팅, 전략 사업개발 인턴 경험자는 우대 채용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인터뷰 ▲2차인터뷰 ▲인턴십 순이며 인턴기간은 3개월이다.
카카오에서는 21일까지 경력 서버 개발자 대규모 모집을 진행한다. 채용 부서는 ▲뷰개발팀 ▲포털개발팀 ▲계정플랫폼 ▲인증플랫폼 등 9개 팀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1차인터뷰 ▲2차인터뷰 ▲최종합격 순이다.
카카오모빌리티도 21일까지 신입·경력 개발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백엔드 ▲안드로이드 ▲iOS ▲빅데이터엔지니어 ▲QA엔지니어다.
신입 개발자의 경우 백엔드·iOS·안드로이드·프론트엔드 통합 지원 형식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1차 코딩테스트 ▲2차 코딩테스트 ▲1차 기술면접 ▲2차 컬처핏면접 ▲입사 순이며 최종 입사일은 내년 2월 말이다.
쿠팡에서는 13일까지 신입 개발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백엔드 엔지니어 ▲모바일 엔지니어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데이터사이언티스트이다. 경력 2년 미만, 컴퓨터과학 혹은 관련 분야 학위 소유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영어가 능통하거나 관련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있는 경우는 우대 채용한다.
채용일정은 ▲서류접수 ▲코딩테스트 ▲면접 ▲입사 순이다.
당근마켓은 13일까지 윈터테크(WINTERTECH)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서버 엔지니어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 ▲인터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과제·인터뷰 ▲최종발표 순이며 인턴십 기간은 2개월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