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현장 시장실 통해 시민소통 계속

기사등록 2022/11/04 15:13:36
현장 시장실에서 시민과 대화 나누는 김동근 경기 의정부시장.(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뉴시스] 송주현 기자 = 김동근 경기 의정부시장은 4일 녹양동주민센터에 설치된 ‘현장 시장실’에서 직접 시민을 만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 시작한 ‘현장 시장실’은 시장이 직접 동 주민센터로 찾아가 현장에서 시민과 가까이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며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도 시장과 마주 앉아 진솔한 대화를 나누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주민센터 주차공간 확보, 녹양동 이면도로 빗물받이 및 가로등 정비, 마을버스 녹양역 노선 요청, 협동조합 클러스터 조성, 녹양천 자전거 및 산책로 중랑천 연계 등 다양한 주제가 줄을 이었다.

쉴새 없이 이어지는 면담 속에서도 김동근 시장은 찾아온 시민 모두와 끝까지 소통하고 고민하며 더 나은 대안을 찾아내기 위해 고심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14개 주민센터 순회를 마무리하면서 많은 시민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현장에서 시민과의 소통 행정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 시장실’은 개선 사항 등을 반영하고 보완해 재차 주민센터 순회를 하며 시민들과 소통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