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거창문화센터, 작곡가 이호섭 초청 특강 등

기사등록 2022/09/21 13:24:35
[거창=뉴시스]작곡가 이호섭씨.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거창문화재단은 거창윈드오케스트라가 오는 26일 오후 7시30분 거창문화센터에서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 작곡가 이호섭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연장 운영 활성화와 공연단체 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이호섭 교수는 서강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졸업해 현재 한국가창학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KBS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 가요무대, 불후의 명곡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고, 대표곡으로는 '찰랑찰랑', '찬찬찬', '다함께 차차차' 등이 있다.

이번 강의는 ‘노래하는 삶,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노래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즐거움을 찾는 방법과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한 발성-기교-감정연기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또 이호섭 강사의 살아온 인생 여정과 노래(음악)의 가치를 알고 본인의 노래는 물론 청중과 함께 부르는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

◇거창군, ‘화·목한 그룹재활운동교실’ 3기 참여자 모집

거창군은 21일부터 거동이 가능한 장애인 및 65세 이상 허약 노인을 대상으로 장기간 저하된 활동능력과 허약한 신체기능 회복을 위한 ‘화·목한 그룹재활운동교실’ 3기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목한 그룹재활운동교실은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운동하며, 팀당 최소 6명에서 최대 12명으로 구성해 총 2개 팀(오전반, 오후반)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팀당 주2회(화, 목요일) 3개월씩 진행하며 운동시간은 1회 총 1시간에서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프로그램은 물리치료사 2명이 ▲운동 전 부상을 예방하는 전신 스트레칭 ▲6종 재활운동기구를 이용한 근력운동 ▲일상생활 속에서 주의해야 할 운동 방법과 자세 등 올바른 운동법을 알려준다.

재활운동 프로그램은 21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오는 10월 4일부터 팀 구성과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