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 더 키드 라로이, 내달 첫 내한공연

기사등록 2022/09/06 10:53:50

10월6일 KBS아레나

[서울=뉴시스] 더 키드 라로이. 2022.09.06. (사진 = 라이브 네이션 코리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Z세대 대표주자 중 하나인 호주 출신 팝스타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19)가 첫 내한공연한다.

6일 콘서트 기획사 라이브 네이션 코리아에 따르면, 더 키드 라로이는 오는 10월6일 오후 8시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국내 팬들과 처음 인사한다.

2003년 호주 뉴사우스 웨일스에서 태어난 더 키드 라로이는 어머니의 휴대폰으로 랩을 녹음하고 사운드클라우드에 업로드하면서 음악 활동에 대한 꿈을 키웠다.

2015년 래퍼 DJ 마커스 주니어(DJ Marcus Jr.)와 '드림$팀(Dream$Team)'이라는 이름의 듀오를 결성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8년 첫 EP '14 위드 어 드림(with a Dream)'를 발표했다. 호주 인디 뮤지션 등용문으로 손꼽히는 '트리플 제이 언어스드(Triple J Unearthed)' 결승에 진출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주스월드(Juice WRLD), 폴로 지(Polo G),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협업했다. 호주 공연을 한 주스 월드의 눈에 들어 두 사람은 사제 관계가 됐다. 2019년 주스 월드가 갑자기 약물로 사망한 뒤 고인에게 받은 뒤 발매한 '고(Go)'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거머쥐었다.

또 유명 힙합 유튜브 채널 '리리컬 레모네이드(Lyrical Lemonade)'를 통해 선보인 '렛 허 고(Let Her Go)'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더욱 큰 주목을 받게 된다.

2020년 7월에 발표한 첫 믹스테이프 '퍽 러브(F*CK LOVE)'로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 발표와 동시에 호주 ARIA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차트 정상에 오른 최연소 호주 솔로 아티스트라는 영예를 얻었다. 주스 월드와 함께한 '고(GO)'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첫 진입 기록을 세운 뒤 주요 시상식 신인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더 키드 라로이는 가장 주목해야 하는 힙합 아티스트 중 한 명이 됐다. 디럭스 에디션으로 발매한 '퍽 러브2 : 새비지(F*CK LOVE 2: SAVAGE)'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3위까지 올랐다. 수록곡 중 하나로 틱톡(TikTok)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던 '위드아웃 유(WITHOUT YOU)'를 마일리 사일러스와 리믹스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여 빌보드 '핫100' 8위에 오르며 첫 톱텐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서울=뉴시스] 더 키드 라로이. 2022.09.06. (사진 = 라이브 네이션 코리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마침내 지난해 7월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와 함께한 '스테이(STAY)'가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면서 더 키드 라로이는 힙합계의 슈퍼 루키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팝스타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매력을 앞세웠던 더 키드 라로이는 보다 호소력 짙어진 목소리로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다. 여기에 비버의 미성과 흡입력 있는 멜로디가 더해져 음악팬들을 사로잡았다. 빌보드 '핫100' 3위로 진입해 4주 차에 정상에 올라 7주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현재(9월3일 자 21위)까지 무려 59주 동안 차트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뮤직 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6억 뷰 이상을 기록했다.

또 '스테이'가 포함된 '퍽 러브 3+ : 오버 유(F*CK LOVE 3+: OVER YOU)' 앨범 또한 빌보드200 1위를 기록하고 총 200만 장 이상 판매량을 기록했다.

'스테이'는 국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작년 팝 음악 처음으로 가온차트 주간 1위에 올라 무려 6주간 연속 1위(디지털, 스트리밍 차트), 9월 월간 차트 1위 기록을 세웠다.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해외 음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 4월에 공개한 새 싱글 '사우전드 마일즈(Thousand Miles)'로 인기를 확인하고 있다, 첫 스튜디오 앨범 '키즈 아 그로잉 업(Kids Are Growing Up)' 발표를 예고했다. 지난 5월부터 '엔드 오브 더 월드 투어(END OF THE WORLD TOUR)'라는 타이틀의 투어를 돌고, 롤라팔루자(Lollapalooza) 등 페스티벌 무대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나고 있다.

이번 더 키드 라로이 내한공연 티켓은 라이브네이션코리아 홈페이지 회원은 13일 오후 12시부터 14일 오전 8시59분까지 선예매가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