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달서구,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위한 '상생도시락데이' 등

기사등록 2022/07/11 10:04:14
[대구=뉴시스]김정화 기자 = 대구시 달서구는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도시락데이를 운영했다. (사진 = 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2.07.11.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 달서구는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도시락데이를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 살리기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구청 각 부서로부터 총 722개의 도시락을 주문받아 희망 일자순으로 전달했다.

'상생도시락데이'는 달서구 관내에서 도시락, 반찬 등을 생산하는 사회적기업 2곳, 마을기업 2곳이 참여했다.

밥과 국, 10여개의 반찬이 포함된 같이형 도시락과 국내산 재료로 만든 가치형 비빔밥 도시락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직원들의 선호를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뉴시스]김정화 기자 = 대구시 달서구는 수월한방병원이 이웃사랑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 = 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2.07.11. photo@newsis.com

◇수월한방병원, 이웃사랑 후원금 전달

대구시 달서구는 수월한방병원이 이웃사랑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도 앞장 서는 등 저소득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 중인 수월한방병원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