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에서 학교 급식 포스터 부문은 부산지역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노래 부문은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열렸다. 접수된 작품은 총 863점이다.
이들 작품은 심사를 거쳐 포스터 부문에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0점을 선정했으며, 노래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1점과 우수상 2점을 뽑았다. 수상자들에게는 교육감 및 교육장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들 수상작을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부산 초등수업혁신 프로젝트 특강
부산시교육청은 학생주도 배움중심 수업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는 28일 오후 2시 30분 '도전! 수업Start-Up팀' 교사들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초등수업혁신 프로젝트 '6월의 수업 이야기' 특강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도전! 수업 Start-UP'은 지난 4월 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초등학교 54개팀 교사 184명이 블렌디드 환경 활용 수업, 프로젝트 수업, 협력 수업, 자유주제 수업 등 다양한 수업을 통해 수업 연구와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젝트이다.
시교육청은 국내 최고의 수업 전문가들을 초청해 매월 수업특강 '이달의 수업이야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프로젝트 수업의 전문가인 대구 진천초등학교 신지승 수석교사가 '프로젝트 수업을 탐하다'를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부산학생교육원, 둥근세상만들기캠프 운영
부산시학생교육원은 오는 28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4기로 나눠 학생교육원에서 부산지역 중·고교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특수교사, 특수교육보조인력 등 181명을 대상으로 '둥근세상만들기캠프'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스포츠클라이밍 및 어드벤처타워 등 극기체험 시설을 활용하는 '신나는 모험활동'을 비롯해 물총 놀이를 통해 자연과 하나되는 '더위사냥 축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는 '하나되는 놀이한마당'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