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이번 선정으로 사업비 9000만원을 확보했다.
올해 증평문화회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증평 Art Village(예술마을)’ 사업을 추진해 환경과 에너지를 주제로 한 신작 제작·초연을 한다.
장뜰두레농요를 소재로 창작한 종합연희극 ‘두레두레두레’, 한국의 김장문화를 담은 ‘김장’ 등 기존 우수작품, 생활문화축제, 다른 지역 상주단체 교류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연 7회 선보인다.
5월부터 10월까지는 지역학교 등을 찾아가는 문화나눔 순회공연 ‘버나쇼 뱅뱅’을 9회 추진해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 증평군-CJB청주방송,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실현 업무협약
이날 협약식에는 홍성열 증평군수와 CJB 청주방송 황현구 전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지방분권 논리 발굴과 확산,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힘쓰기로 했다.
◇ 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지원 대상자 모집
충북 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올해 학교밖청소년 지원 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9~24세 청소년이다. 초·중학교 3개월 이상 결석, 취학의무 유예 청소년, 고등학교 미진학·자퇴한 청소년, 학업 중단을 고민하는 학업중단 숙려 대상 청소년이다.
센터는 스마트·멘토교실, 이러닝 교실, 대학입시설명회, 진로체험, 직업 역량강화(인턴십), 자기계발 등 학업과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밖에 급식, 동아리 활동, 문화체험의 날, 청소년문제 예방교육, 동행카드, 건강검진 등을 추진한다.
센터는 지난해 학교밖청소년 112명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해 복학·상급학교 진학 4명, 검정고시 합격 13명, 대학 진학 3명, 학교재적응 4명, 취업·인턴십 17명, 자격취득 12명, 직업훈련 3명, 자기계발 13명 등의 성과를 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