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등

기사등록 2021/12/15 17:34:41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배석태)는 ‘제13회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컴퓨터 응용기계설계과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2개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14개 대학에서 19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그중 8개 팀만이 수상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발탄팀과 꽉주버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발탄팀(김승용, 오동현, 김준현)과 꽉주버팀(배준호, 배해성, 송동현, 최종원)은 멘토기업 우성기계, 엠링크와 함께 현재 사용되고 있는 공작기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하여 큰 이목을 끌었다.


 ◇'함께하는 초보목공', 참전유공자 원목밥상 후원

경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은 15일 '함께하는 초보목공(리더 김영일)'과 함께 정부경남지방합동청사에서 6·25참전유공자를 위한 위문품 전달식을 가졌다.

'함께하는 초보목공', 참전유공자 원목밥상 후원 *재판매 및 DB 금지
네이버 밴드 목공 동호회인 '함께하는 초보목공'은 연말을 맞아 산타프로젝트를 기획해 수공예로 제작한 원목밥상을 전국의 1인 노인가구에 전달해왔다.

이날 '함초목' 경남지역모임은 원목밥상 30개를 경남동부보훈지청에 기탁하였다.

해당 위문품은 6·25참전유공자회경남도지부를 통해 참전유공자에게 전달해 드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