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안소윤 인턴 기자 = 그룹 '위너' 송민호의 앨범 작업기가 공개됐다.
1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송민호가 솔로 정규 3집 "투 인피니티(TO INFINITY.)" 작업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송민호는 타이틀 곡 '탕!♡'에 대해 "작업 초반부터 퍼포먼스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9번 트랙 '루징 유(LOSING U)'를 녹음하며 "랩이 굉장히 타이트하고 플로우가 어려워서 긴장했지만 진득하게 랩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개코, 릴보이(lIlBOI), 아이콘 바비 등 피처링 아티스트 섭외 과정과 그들의 녹음 현장 또한 소개됐다. 송민호는 동료들에게 깊은 존경과 애정을 표하며 적극적인 디렉팅으로 최상의 결과물을 완성했다.
송민호는 지난 앨범에 이어 솔로 정규 3집에 수록된 전곡을 작사·작곡·편곡했다.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14개국 1위를 차지했다.
피지컬 음반은 CD 2종과 키트(KiT) 총 3가지 형태로 이날 출시됐다. CD에는 64페이지의 포토북, 리릭 페이퍼, 랜덤 포토카드, 스티커, 랜덤 엽서, 양면 포스터 등이 담겼다. 키트는 송민호가 작업한 트랙리스트 일러스트레이션 카드 및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송민호의 솔로 정규 3집 피지컬 음반 내 인쇄물은 FSC(산림관리협회) 인증을 받은 용지와 저염소 표백펄프로 만든 저탄소 용지 및 수성 코팅으로 제작됐다. 키트 역시 FSC 인증 100% 재생 용지와 생분해 플라스틱(PLA)이 사용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95thdb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