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지정문화재 제1호인 '이휴정'에서 진행한 이번 훈련은 목조문화재의 특성을 고려한 초동대응시스템을 강화하고 유관기관 간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공조체계를 쌓기 위해 이뤄졌다.
훈련은 옥외소화전, 분말소화기 등 방재설비 점검을 시작으로 방화·누전 등으로 인한 화재를 가정해 관람객 대피, 문화재 반출, 초동대응 요령 숙지, 안전교육 등으로 이어졌다.
훈련 후 방화시설 유지·관리, 목조문화재의 구조적 특성에 따른 어려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울산지역 문화재 관람 시 훼손, 안전사고 위험 등을 발견하면 울산연구원 문화재돌봄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52-211-7780)로 신고하면 된다.
◇NH농협은행 울산영업본부 굿네이버스 '100인의 꿈 지원단' 4호 참여
100인의 꿈지원단은 아동의 꿈을 지지하는 지역사회 전문인(100명)으로 구성된다.
2021년 4월부터 11월까지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 및 취약계층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꿈 응원 메시지 쓰기, 멘토링, 직업체험 등으로 아동의 꿈을 키운다.
한편 NH농협은행 울산영업본부는 울산시교육청의 교육금고, 남구청의 구금고로서 올해 울산시교육청과 남구청을 통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사랑의 태블릿PC를 기탁하는 등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