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모더나 키운다"...K-바이오 랩허브 후보지 모집

기사등록 2021/05/12 09:42:30
"한국의 모더나 키운다"...K-바이오 랩허브 후보지 모집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표주연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국가대표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케이(K)-바이오 랩허브(Lab Hub)’구축을 추진할 지방자체단체를 6월14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케이(K)-바이오 랩허브는 ‘모더나’를 배출한 것으로 유명한 미국 보스턴의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기관인 ‘랩센트럴’을 벤치마킹한 지원  사업이다.

신약 개발과 신약 관련 진단 분야 등 고기술을 요구하는 바이오 창업 기업이 실험·연구부터 임상실험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입주, 실험·연구, 임상·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시설·장비와 산·학·연·병 협력 등을 한 공간에서 종합 지원한다.

후보지는 부지 적정성, 사업 운용과 지원 계획 타당성, 주변 인프라와 지자체 지원역량 등을 중점WJRDMFH 평가한다.

유치 의향서 접수는 25일까지, 사업계획서 및 관련서류 접수는 6월14일일까지 진행한다.

중기부는 7월까지 후보지 1곳을 확정하고, 올해 8월까지 예비 타당성 평가를 신청해 통과한 후 예산반영 등을 거쳐 ‘23년~’24년 공간 조성을 마칠 계획이다. 투입되는 국비 규모는 약 2500억원으로 후보지로 결정된 지자체와의 지방비 분담 등 세부계획 협의, 예비타당성 조사 등의 단계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yo000@newsis.com